(사)다문화종합복지센터

지원나눔

홈 Home > 사업안내 > 지원나눔
지원나눔는 다문화 가정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하여 통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다문화가정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In the support aspect of our work, we help multicultural family members become independent by strengthening their capabilities and improving their quality of life and helping them find stability within Korean society by providing integrated welfare services.
支援活動は、多文化(国際)家庭の生活水準の向上や韓国社会定着のための、統合的な福祉サービスを提供する事業で、多文化(国際)家庭の特性と能力を生かし、自立できるよう支援しています。

다복 페스티벌

한국사회의 다문화 가정은 더 이상 사회의 약자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외계층이 아니라, 국가 간의 우호를 증진시키는 가교의 역할을 하는 평화의 메신저임을 알리며, 다문화가족의 화합을 도모하고 삶의 질을 향상하여 사회 통합에 이바지 하고자 다문화 가정들이 모여 어울리는 축제의 장입니다.

장애아동가족캠프“우리가족! 파워~업!”

다문화가정과 장애인을 키우는 공통된 상황 속에 있는 가족이 모여 프로그램과 자조모임을 통해 힘을 얻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며, 가족 간의 이해와 친밀감을 높이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가족캠프 프로그램입니다.

다문화 장애아동 가족지원

전국의 다문화 장애아동가족의 모임을 도모하고 활발한 교류를 지원함으로서 서로 위로하며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문화 한부모가정 지원사업

다문화 가정 중에서도 한부모 가정들에게 건강한 가정생활을 할 수 있도록 사회보장제도 관련교육, 직업 및 자활훈련 지원, 기관연계를 통한 심리적/경제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문화 나눔 의료비 지원

1) 다문화 의료비 지원다문화 가정 중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암, 희귀병 등의 질병 치료가 필요한 환자본인 및 가족들에게 의료비 일정부분 지원함으로써 어려움을 극복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 치과진료 지원다문화인 및 다문화 가족들을 대상으로 꼭 필요하지만 비용 상의 문제로 치료하지 못하는 진료 (일반 치과치료 및 보철(틀니) 등)를 후원병원(일미치과 그룹)과 연계하여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문화공연 나눔

다문화 가정들에게 문화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함으로 문화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