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다문화종합복지센터

봉사나눔

홈 Home > 사업안내 > 봉사나눔
봉사나눔는 다문화 가정 중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나 기관에 대해 아무런 대가 없이 직접적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he volunteer aspect refers to providing direct service to people or communities in need without asking for anything in return.
奉仕活動は、援助を必要とする多文化(国際)家庭や機関に対して、無償で直接現場に赴いてサービスの提供を行っています。

다화봉사단

다화봉사단은 2014년 창단되었으며,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봉사나눔” 정신을 실천하기 위하여 다문화자녀들로 구성된 다문화 봉사단입니다. 점점 많아지는 다문화가정 자녀를 올바르게 교육시켜 봉사정신을 가진 다문화 자녀들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기존의 다문화가정들이 지원의 대상으로만 생각되었던 통념을 깨고 다문화가정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해외봉사

해외봉사활동을 통한 국제경험과 자기계발 기회 제공 및 세계 공동체 문화 이해하며, 봉사정신과 리더십 배양을 통한 지역 전문가 및 차세대 지도자 양성하며, 국가 간 문화교류를 통한 상호이해와 친선 도모을 위해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희망카드 만들기 봉사활동

청소년들이 직접 희망카드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판매후원금은 다문화장애아동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웃사람돕기 운동

복지서비스의 대상자를 넘어 서비스 제공의 주체자로 성장할 수 있게 하고, 더불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나누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문화 자녀 멘토 봉사

다문화 대학생들이 다문화청소년들의 멘토가 되어 정체성 확립에 도움을 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