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다문화종합복지센터

다문화종합복지센터 소개

홈 Home > 법인안내 > 다문화종합복지센터 소개

다문화가정이 직접 꾸려나가는 다문화종합복지센터는 2010년 7월 5일 사단 법인으로 인가받고 2012년 전국법인으로 승격 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문화가정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로 후원 해주신 단체와 후원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설립목적
사단법인 다문화종합복지센터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들이 문화적, 사회적차이를 극복하고 한국사회에 조기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상담, 교육, 복지, 봉사 등을 지원하여 건강한 가정으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상담나눔
상담나눔은 다문화 가정의 가장 근본적인 문제인 언어 및 문화적 차이로 인한 부부갈등, 한국사회 부적응, 가족 갈등 등을 자국어로 상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한국인 배우자를 위한 전문상담도 개설, 가정생활에서 야기되는 문제들을 부부가 함께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교육나눔
교육나눔은 다문화 2세들을 위해 글로벌 시대 다문화가정으로써 자긍심을 갖고, 자아정체성을 올바르게 확립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한 부부교육, 자녀교육, 다문화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등 다문화 가정을 위해 특성화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원나눔
지원나눔은 다문화 가정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하여 통합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다문화가정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여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봉사나눔
봉사나눔은 다문화 가정 중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나 기관에 대해 아무런 대가 없이 직접적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